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15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15잔으로 책을 냈다는 것에대하여 각각 다른맛의 15잔의 커피는 어떤것을 말하는 것일까? 하면서 도대체 커피에 대한 이야기로 한권의 책을 낼 수 있는 이야기가 과연 무엇이있을까? 라는 호기심으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커피!!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이면 평안한 마음으로 한잔의 커피를 진하게 타서 향을 즐기고 맛을 즐기는 기쁨이 있다. 비록 프리마와 설탕이 첨가된 일명 다방커피를 즐기는 커피 마니아일 지언정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고, 커피 마시는 즐거움이 있다. 내가 21살 즈음에는 커피에 프리마만 넣어 고소한 그맛을 즐겼는데 지금은 믹스커피,즉 봉지커피를 즐기되 물을 팔팔 끓이고 물양을 적게 해서 진하게 먹는것을 즐긴다. 한동안은 원두커피에 빠져있기도 했는데... 이렇게 하나의 입으로 변화있는 커피맛을 즐기고 있다. 그것은 커피를 단순히 입맛으로만 먹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평균적으로 즐겨 먹는 커피가 믹스커피일 뿐이지 커피는 그때 그때의 기분에 따라,장소에 따라서 마시는 커피가 따로 있다. 하지만, 진정한 커피 마니아는 원두커피를 즐긴다. 여기 커피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15잔 을 보아도 그렇고 주변에서 커피를 음미하면서 마시고, 즐기면서 마시고, 수시로 마시는 분들을 보면 거의가 원두커피를 마신다. 나도 때론 센티멘탈할때 원두커피를 마셔본다. 그윽하면서 약간의 쓴맛이 그 기분을 업시켜 줄 뿐 아니라 또 스스로 그 향기에, 그맛에 빠져들기도 한다. 이책을 읽고 나는 15명의커피인들처럼나도커피의매력에 빠져보고 싶어졌다 커피가 좋아서, 바다와커피를 함께 즐기기 위해서 시끄럽고공해로 찌든 도시를 벗어난 생활을 하는 강릉의 보헤미안 박이추님에게서 진정한 커피인의 모습을보았다 또, 커피의 우아함보다 편안함으로 커피의 모든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싶어 하시는 김대기님과 커피를 통해 세계사를 엿볼 수 있음을 깨닫게 해주시는김재근님, 커피의 맛을 지식으로 여겨본질에 대한 공부를 통해 정신을 깨우는 커피를 만날 수 있게 하시는 김용덕님과 커피를 즐기는 이들에게, 제 3세계 농민을 위해 직거래로 적정한 이윤을 보장하여 세게화에 따르는폐해를 줄이자는 운동을하시면서 직접 인정마크를 붙이고 판매하시는 송주빈님 등과 여러 커피마니아님들..... 진정한 커피인들의 노고와 열의에 감사와 찬사를 보냅니다. 깊이가 있으면서새롭게 커피를 알고 커피를 느끼며 커피에 취해보고싶은 마음이 물밀듯 밀려옵니다.
진정한 커피人이라면 이들처럼

바리스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만나보고 싶어 하는 선망의 대상인 한국의 커피장인 15명의 이야기. 이들은 커피를 통해 인생과 사업을 끌어낸 사람들로, 맛있는 커피, 좋은 커피, 착한 커피 등 우리나라 커피문화에 한 획을 긋기 위해 이태리, 일본,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 커피문화가 발달한 나라와 산지 곳곳을 찾아다녔다. 수도 없이 부딪히고 깨지면서 하나하나 몸소 배운 이들은 고수로 불리면서도 아직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아름다운 커피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커피를 함께 좋아하고 즐기길 원하는 사람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지식과 기술을 나눠주려 하는 커피장인들의 모습에서 음료의 차원을 넘어 사람이고 인생인 커피를 배울 수 있다.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15인의 인생과 성공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이들이 커피를 인생의 동반자로 삼게 된 이유는 각자 다르지만, 그 애정의 크기와 깊이만큼은 똑같이 크고 깊은 진정한 커피 장인(匠人)들의 이야기를 통해 커피에 대한 노하우와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커피人, 커피에 취하다

커피는 죄가 없소 - 보헤미안 박이추
박이추가 말하는 맛있는 커피의 조건
학림지기, 이야기는 계속된다 - 학림다방 이충렬
이충렬이 말하는 ‘學林 Project’
정도의 커피, 지언행합일치(知言行合一致) - 압구정커피집 허형만
허형만이 말하는 재미있는 커피 作名 이야기
나는 천생이 로스터요 - 전광수 커피하우스 전광수
전광수가 말하는 참眞 로스터
커피쟁이는 커피로 인사한다 - 커피와 쟁이 배인준
배인준이 말하는 드립퍼 활용하기

커피人, 사람을 만나다

커피공동체 ‘커피와 사람들’ - 연두 여선구
여선구가 말하는 작은 연두의 큰 성공이야기
‘우리’라는 이름의 커피 - 다동커피집 이정기
이정기가 말하는 우리식 드립법
양탕국에 숯의 향을 담다 - 칼디커피하우스 서덕식
서덕식이 말하는 숯불 다룸에 대하여
나눔의 커피 - 커피 볶는 집 김대기
김대기가 말하는 융 드립퍼에 대하여
커피 한 잔으로 세계를 만나다 - 커피아저씨 김재근
김재근이 말하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읽어볼 만한 책과 자료들

커피人, 세상을 품다

커피 오디세이(Coffee Odyssey) - 테라로사 김용덕
김용덕이 말하는 대륙별 커피 향미의 특징
답설야중거(踏雪夜中去) - 주빈 송주빈
송주빈이 말하는 로스팅 추천도서
피할 수 없는 인연, 커피 - 가비양 양동기
양동기가 말하는 Coffee in Tokyo & Seoul
결점 없는 한 잔을 위하여 - 코니써클럽 이진성
이진성이 말하는 바른 커핑(Cupping)에 대하여
세상을 향한 날갯짓, 나비의 꿈 - 가배두림 이동진
이동진이 말하는 계절별 추천 커피

 

The Rabbit Who Wants to Fall Asleep (미국판)

리틀스마티 카페를 통해서 알게된 책 은잠자리에서 읽어주기 좋은책입니다.사실, 나레이션 CD 포함이라 엄마 아빠가 읽어줄 필요는 없는 책이기도 합니다.책이 도착하자마자 첫날 읽은 후 한번 후기를 남겼는데, 언제나 읽어주면 하품은 기본이고...밤에 잠자리에서 씨디 장전후 2페이지를 넘기기전 잠드는책입니다~~~~^^우리 아이가 특별한건지, 나레이션이 제대로 잠이오는지, 아니면 내용이 계속 반복되어 잠이 온다는 내용이어서 인듯도 해요.확실한 것은 우리 아이에겐

fsergtff.tistory.com

 

구름

구름지난 여름이었던가요. 나들이를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아이가 갑자기 소리를 지릅니다. “와~ 거북이다.” 운전중에 손으로 가리키는 곳을 잠시 돌아보니 정말 거북이가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이었어요. 파란 하늘 뭉게구름 사이로 거북이는 느리게 느리게 걸어갑니다. 구름이 정말 많은 날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우리는 무엇이 또 있는지 구름을 유심히 살피기 시작했습니다. 용도 있고, 토끼도 보이고... 아이들은 하늘을 쳐다보며 동물찾기에 바빴습니다. 덕

fgrca.tistory.com